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감자보관방법

by ranyday 2021. 6. 20.
반응형

이 시기엔
감자가 풍년이지요
저희집도 감자가 와르르르
감자가 싹이 나지않도록
잘 보관하는법을 공유하려고요

감자보관법 어렵지 않아요
매해 보관해서 오래먹으려고
여기저기서 들은것 공유합니다.

감자가 처음엔 요래 오지요
박스나 한꾸러미 가지구 오셨어요?
싹이나지 않게 잘 보관 하려면
택배나 시장에서 한박스사오셔서
그대로 신문지를 깔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넓게 펼쳐두고 잘 말려줘요
갓 수확한 감자는
포장이되면서 배송과정으로
습기가 생기거등요...

혹시 겉표면이 바싹 말라있다면
이과정은 생략하셔도 되요

비가와서 하필
동네 벼룩이도..재활용쓰레기도
깔게 없군요 ㅎㅎ
비안올때 벼룩신문 모아놔야디.,
치킨 쇼핑백만 한가득시구놔🤣🤣🤣
밑에 깔구요 뽕뽕뚫린 요런 수납함에 감자를
옮겨요 다이소 많이 보셨쥬?

수납함이 없다면
박스를 양쪽에 바람이 통하도록
구멍이나 커터칼로 얇은 직사각형 으로
잘라주어요 바람이 통하는게 핵심이예요!

집에서가장 서늘하구 그늘진곳에
감자저장고로
고고~~

사과한알 넣어주시구요
이유는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성분이
감자에 싹이 나는걸 막아준다네요

한가지 시엄니가 주신
찐 TIP
오래 먹으려면
자리를 옮기지 말으래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ㅋㅋ
확실히 더 오래 먹네요 ㅋㅋ

최대한 잘 살려내어
여름동안
일용할 양식으로
늘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