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식단

병아리콩과 프로틴파우더로 만드는 다이어트간식 브라우니만들기

by ranyday 2021.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요즘 시간이 왜 이리 빨리 가는지 ㅋ
사실은 작년 부터 SNS를 통해 다이어트 기록을
하기 시작하기는 했는데
ㅋㅋ이런 것 까지 만들지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다이어터에겐 프로틴 파우더는 정말 소중한 한 끼식인데요
가끔 간식처럼 빵이나.쿠키.프로틴바로 만들어
많이 드시는것 같아요

얼마전 박나래씨가 견과류 잔뜩 넣고 프로틴바
만들기 하더라고요  

2탄은 프로틴바로 커밍쑨~~

오늘의 재료중 두번째로 중요한 병아리콩은 각종 미네랄, 마그네슘, 철 ,아연 에 식이섬유까지 풍부해서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식재료이지요
고단백 저칼로리를 내는 다이어트식품이 무엇일지...
늘 고민 중인데
다이어터한텐 말을 더 하면 입이 아픈
정말 넘나 좋은 재료예요


꼭 다이어터가 아니여도
건강하고 저 칼로리 빵을 찾는다면
이리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목마른자가 물을 찾듯
여러 가지 레시피의 분노의 미친 검색 끝에
저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본 다이어트 브라우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각자의 오븐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준비물
삶은 병아리콩 200g
아몬드 가루 43g (없으면 생략 가능 병아리콩을 더 넣으셔도 돼요 )
자일로스 설탕 50g
소금 3g
베이킹파우더 6g
바닐라 에센스 소량 3방울 톡톡
프로틴 파우더 50g
카카오 파우더 40g
카카오 닙스 , 피칸, 건 라즈베리 각 한 줌씩
견과류는 씹히는 맛을 좋아하면 더 넣어도 ok
버터 40g (포도씨유 대체 가능)
아몬드 브릿즈 초코맛 190ml(우유 대체 가능)
계란 2알 중간 사이즈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는
NO 버터 NO 밀가루 NO 설탕이 대유행인데
기본 레시피 자체가 버터와 설탕은 없던 거라 대체하셔도 돼요

밀가루 대신 병아리 콩을 사용했고 ,
비건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버터 대신 식물성 오일로
설탕도 저 칼로리 원하시면 스테비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간식 대용으로 먹을 예정이라 버터, 설탕 ㅋㅋㅋㅋㅋ 양심상 적당량 넣었습니다
(원래 브라우니 레시피의 1/2보다 덜 들어가는 양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 막 엄청 단맛을 생각하신다면 여기 계시면 아니되요 ㅎㅎ)

여하튼 뭐든 ;
맛있게 해 먹고
더 많이 움직이는 걸로 쇼부 치는걸로. . :-)

이래서 맨날 체중이 제자리인 건가 ,,,,,,,,,,,,,,,,,,,,,,,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

저는 삶은 병아리콩이 냉동실에 있었어요 소분해둔 거기 때문에 간단히 전자레인지 데워서 이용했어요
삶은 병아리 콩 200 g을 갉갉해주시고요 ~
거기에 그대로 아몬드 가루 , 소금 , 베이킹파우더 , 바닐라 에센스 소량 3방울 톡톡
프로틴 파우더 , 카카오 파우더 , 버터, 아몬드 브릿즈, 계란 노른자만 일단 넣고
설탕을 제외한 모든 가루류를 넣어줍니다.

견과류를 잘게 다져서 넣어주시고요 ~
마지막으로 흰자 머랭을 쳐 줄 거예요


흰자에 설탕을 두 번 정도로 나누어 머랭을 쳐줄 건데요

휘핑기가 없으면 손으로 해야 하는데 되도록
기계의 힘을 빌리시길 바랍니다. 손으로 머랭을 치면 정말 힘들어요 ㅜㅜ
뿔이 나오고 뒤집었을 때 떨어지지 않으면 성공이에요.
섞으실 때는 머랭이 부피가 뭉개지지 않도록 살살 휘저어 주세요
그래야 뻑뻑한 느낌이 아닌 보들보들 느낌이 되니깐요 ,,

자 드디어 구울 거예요
유산지 깔아주시고요 저는 쿠키 팬에 테프론 시트지 깔아줬어요
집에 사각 팬이나 파이 틀 머핀 틀 이 있다면 3센티 정도로 얇게
깔아주시고 미리 10분 정도 예열된 집 오븐 사정에 따라 20분에서 30분 정도 구워주세요 ~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젓가락에 묻어나지 않으면 ok

단면 좀 보세요 ㅋ 완전 찐한 카카오 느껴지시나요?
근데 프로틴 브라우니라니 감격스럽네요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두고 먹을 거라서 칼로리는 1회분에 100칼로리 미만이에요
정말 행복해요 ㅋㅋㅋㅋㅋ 대신 이것도 많이 먹으면 돼지가 되겠죠 ㅎㅎㅎ

프로틴 베이커리 이야기였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