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운동

2021년6월마지막주[만보걷기 효과]

by ranyday 2021.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하고 비가 내리는 주말이였어요ㅜㅜ
이번주는 등산을 못 갔어요 ;
그래도 매일 먹으니깐 운동을 해야쥬 ! 의지 활활

이번 다이어트는 정말 꾸준히 감량과 유지 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총 4kg 감량으로 들어가네요

일주일에 수영 3회 ,만보 2~3 회 , 등산 1회
식단은 하루 한번 , 일반식단 1번
40대인 저는 운동에 비해 살이 덜 감량되는것 같은데
확실히 나이가 어릴수록 다여트 효과는 큰거 같아요 한살이라도 어릴때 살빼야되요 진심;;ㅈ
다음 스토리는 감량기에 대해 자세히 작성해볼래요 기대해주세요 ~

일주일에 한번씩 운동인증과 함께
운동관련 이야기를 쓰고 있는데요
제가 자주 하는 운동중의 하나인 만보걷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만보걷기는 시간의 제약이나 장소불문 집앞을 걸어도 무방한 너무 좋은 운동이라 과하게 추천합니다 !!!!

효과는 정말 크고 ,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기에 자세히 말씀 드려보려고 합니다 .

완젼 제 관점에서 말씀 드린다면 만보걷기 효과로 다이어트가 가장 큰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만보를 걸으면 대략 한시간반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 경사진곳에서 ,
속도를 더 빠르게 한다면 충분히 칼로리소비는 더욱더 올라가겠죠
보통의 걸음으로
60kg인 성인이 90분의 걷기를 했을경우 359kcal의 소모가 있겠습니다 .
(짜장면칼로리 반그릇,bbq치킨칼로리닭다리두조각)
짜장면을 먹었거나 ,치킨 두조각을 먹었다면
한시간반을 걸어야 된다는 거네요 ㅎㅎㅎㅎ
참 어렵다

또한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3번정도 6~ 7 km로 만보운동을 하는데요
걷는 운동을 10km이상 걸으면 기억력 향상에 아주 좋은 효과를 준다고합니다
근데 왜 자꾸 저는 깜빡깜빡 깜박이 아줌마 인걸까요 ? ?
ㅋㅋㅋㅋ
더 늙으면 그 효과가 나오려나요 ?

그 외에도
심장건강과, 혈액순환, 골다공증예방, 암발병감소, 우울증감소
등 만보의 효과는 정말 많은데요

특히 우울증 감소에 정말 동감하는게
걷기 운동을 할때 듣고 싶은 음악을 들으며 걷기를하면 스트레스 해소가 되면서 ,직장에서나 육아 스트레스로오는
우울했던 감정도 조금은 덜을 수 있게 되어 만보운동을 자주 하는것 같아요

확실히 그냥 걷기 하는것 보다
음악을 들으며 걷기 운동을 하면

음악을 들을때 인체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에피네프린,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 등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가 최고 60% 가량 억제가 된다고 하네요

반대로 에피네프린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피로를 빨리 느끼게 되고,
막연히 단조로운 만보걷기를 한다면 정서적 스트레스를 유발해 신체활동을 오래 할 수 없게 만들 수 있거든요

그래서 만보를 걸을땐 음악이 필수 준비물이예요

음악 준비물 챙겨서 조금씩 늘려 보세요
확실히 걷기 너무 좋아요
의지가 없다구요 ? ?? ? 으앙 (ㅠ______________ㅠ) 그러지마시궁 같이 걸어보자구요 !


다음으론 ,
미국스포츠의학회(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 ACSM)이 이를 권고한 내용인데요

관절을 위해 노년기의 걷기는 뛰기 보다 훨씬 좋은 운동으로 권하기도 했고요
고도 비반 환자에게도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운동으로 뛰기보다는 걷기를 우선적으로 추천하고 있어요!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에게 걷기 운동은 어떠한 운동보다 손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인것 같아요

내일 부터 또 한주가 시작하는데요
한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거나 , 가까운 마트를 갈때 걸어갔다 다녀 오시는거 어떠신지요 ?

모두모두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주는 비가 내려 등산은 못 다녀와서 무척 아쉽네요 ㅜ
대신 만보 가까이 운동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던 한 주 였던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숙제네요 😆😳😭
숙제검사의 시간 ㅋㅋ
운동 인증 사진 올려 볼께요 ~




늦은밤에 걷기시작해서 수욜로 넘어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