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저녁메뉴 추천

by ranyday 2021. 6.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활기찬 수요일 시작 하셨나요?
이번주는 햇볕이 자기일 다 하네요
확실이 해가 반짝 비춰져야 기분이 좋은것 같아요
오늘은 다른반찬이 필요없고
밥과 먹어도 좋고 술안주!
(엥? 다여터라면서...개가 똥을 끊지..하실수 있는데 나름 주중에는.. 식단과 음..음주 절제 하고 있습니다 🤣🤣😂)
모두에게 두루두루 좋은
스피드하고 간편한반찬,
저녁메뉴로 딱 좋은! 메뉴 추천!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백종원레시피 대로 만들어 봤어요.
오징어볶음의 황금레시피인데다가 오징어볶음을
만들어 덮밥 이나 소면을 비벼먹어도 핵꿀맛이랍니다^__^
저희집은 콩나물을 삶아서 덮밥처럼 먹는데
아삭한 식감 때문에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ㅋㅋ

  오징어와 궁합이 잘맞는음식으로  

당근과 양배추를 넣어 영양소도 끌어 올려보세요
오징어는 타우린과 단백질 덩어리이지만
당근은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를
양배추는 식단관리를 하는
다이어터에게 포만감이 많아 적극 추천!

다이아몬드 칼집을 내면 양념도 잘 베이고 음식의 고수처럼 멋쪄보이는데 저는 귀찮아 가위로 자릅니다 ㅋㅋ도마에 비린내 베는것도 싫고 칼질도 잘 못하는 사람이라ㅋㅋ
필요한 재료 준비
오징어 한마리당 레시피
양파 1/2
대파 1/2
당근.양배추.청양고추.홍고추 적당히
식용유 1.5큰술
원래 레시피엔 1/4 있는데
야채를 저는 더 많이 넣어서 물은 뺍니다.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때문
오징어볶음양념
설탕1큰술.굵은고춧가루1.5 큰술
진간장 2큰술.참기름1큰술.통깨1/2
♡자 이제😄 오징어를 맛있게 볶아 봅시다♡

백종원 레시피는
백종원 골목식당 이나 만남의광장
각종 요리 프로에서
은은한불에 대파나 마늘을 볶으죠
우선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1번 기름에 어느정도 익히고 설탕을 넣어주는데 입자가 가장크고 기름이랑 섞이면서 코팅효과가 생기면서 맛있어진대요 역시 요리는 똑똑하고 과학적인 원리까지
숨어 있는것 같아요 작은차이로 맛이 달라지니..
그동안 저는 다른양념과 섞어서 넣는방식이였거든요 ㅎ

이제 참기름.통깨를 빼고 모든 양념다 때려넣습니다.좀더 매콤하게 드실분은 고춧가루 더 넣으셔도 되요
저는 더 넣습니다 ㅋㅋㅋ

이제 야채를 넣어주는데
레시피엔 물을 넣으라고 되어있지만
이미 야채를 많이 넣어서 물이 생기므로
저는 더 넣진 않아요 딱 조아하는 걸죽함으로
취향껏 만들어 주세요😁

오징어는 스피드가 생명이예요
질겨지면 맛이 없으므로
오징어의 투명함이 없어지고 살짝 불투명지기 시작해서
하얘지면 끝나는 요리라 진짜 금방 만들 수 있는 요리예요

마지막으로 통깨와 챔기름 으로 끝입니다^^

콩나물과 함께 덮밥 하셔도 되고
소면과함께 비벼드시면 얼마나 맛있게요~

오늘도 간단하게 한끼 해결 해보세요😄
다이어터인 저는 ㅋㅋ
밥조금 양배추 왕창 오징어 왕창
비벼ㅅㅓ 배불리 먹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