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7

병아리콩과 프로틴파우더로 만드는 다이어트간식 브라우니만들기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요즘 시간이 왜 이리 빨리 가는지 ㅋ 사실은 작년 부터 SNS를 통해 다이어트 기록을 하기 시작하기는 했는데 ㅋㅋ이런 것 까지 만들지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다이어터에겐 프로틴 파우더는 정말 소중한 한 끼식인데요 가끔 간식처럼 빵이나.쿠키.프로틴바로 만들어 많이 드시는것 같아요 얼마전 박나래씨가 견과류 잔뜩 넣고 프로틴바 만들기 하더라고요 2탄은 프로틴바로 커밍쑨~~ 오늘의 재료중 두번째로 중요한 병아리콩은 각종 미네랄, 마그네슘, 철 ,아연 에 식이섬유까지 풍부해서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식재료이지요 고단백 저칼로리를 내는 다이어트식품이 무엇일지... 늘 고민 중인데 다이어터한텐 말을 더 하면 입이 아픈 정말 넘나 좋은 재료예요 꼭 다이어터가 아니여도 건강하고 저 ..

2021년6월세번째주<등산이 좋은이유 등산다이어트>

저는 다이어터 입니다😆 피드에 먹는 얘기가 많이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다여트 하는 주부예요 재택을 하다보니 운동을 시간 내어 하지 않으면 전혀 움직임이 1도. 없는 사람이지요 요즘은 조금 평소보다 빡센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지요 주 1회 등산을 가려고 노력하는 중이구요 요즘 등산이 좋아져서 찾는 이유도 있어요 등산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칼로리 소비가 큰 운동이예요 저는 2시간정도의 동네산을 타는데요 30분이상 하면 체지방 분해가 시작 된데요 그래서 등산이 아니라 등산 다이어트가 맞는거죠??ㅋㅋ 눈이 엄청 예쁜 탤런트 김민정씨는 몸매관리를 등산으로 하신다네요 이효리씨 전지현씨도 미녀들은 등산을 좋아라 하는군요... 저역시 미녀일까요? 미녀라고 해주십쇼😊좋은게 좋은ㄱㅓ 여튼 등산은 너무 좋은 운동이예요 유..

가평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쁘띠프랑스

가평가볼만한곳으로 쁘띠프랑스와 아침고요수목원을 많이 손꼽는데요 오늘은 쁘띠프랑스 다녀온 이야기 고고~~~ www.pfcamp.com 쁘띠프랑스 조용히 내려앉은 밤하늘에 별빛 조명이 켜지면 마음속 소중한 추억이 새겨지는 곳 www.pfcamp.com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고요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예요 티켓하나로 무료공연과 각종체험을 할 수 있는곳이예요 최근 피노키오와 다빈치가 오픈이 되어 두가지 체험존을 저렴하게 구경할 수 있어요 네이버 티켓 하루전 예약 시 20%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당일예매는 불가능 쁘띠프랑스 +피노키오와 다빈치 28000원이지만 할인 가능하여 ..

여행 이야기 2021.06.20 (18)

수원화성 창룡문주차장 아이들과 둘레길 체험코스

여름 토요일 주말 오후 수원 화성 둘레길 걷기 어떠세요? 수원화성은 조선 성곽 건축의 꽃, 수원화성은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이 장헌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부친의 원침을 수원 화산으로 옮긴 후 1796년 9월 완공된 성이예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swcf.or.kr/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www.swcf.or.kr 여러코스가있지만 저희는 처음부터 둘레길 산책이랑 화차 와 국궁 체험이 목적이라 네비에 창룡대로 103번길 검색 연무정 앞 주차장 창룡문 주차장 창룡문주차장 3시간 기준 21 년 6월 19일 기준 소1000원중형 2000원 대형 4000원 나갈때 영수증 필히 지참 해야 적용이라고 안내원분이 말씀 하시네요 그러나 8시쯤 나오니 검수 끝나서 추가요금 따로 낸건없어요 매표소로. ..

여행 이야기 2021.06.20 (15)

수원치킨의성지 치킨맛집 수원통닭거리 진미통닭

주말에 수원에 가볼만한곳 중에 행궁 구경을 갔었어요 열심히 2만보쯤 걸었나봐요 ㅎㅎ 아침에 등산갔다가 다섯살 조카의 연락을 받고 조카바보는 수원으로 바로 향합니다 행궁둘레길을 또 열심히 걸었으니깐 배가고플 시간 구경하던 행궁 에서 1.5키로 정도 걸으니까 지동시장이 나오고요 유명한 수원통닭거리가 나와요 저희는 진미통닭집으로.. 유명하다는 얘긴 들었지만 코시기가 맞나 싶을정도로 문전성시 줄서 계시는분들도 매장 식사 하시는분도 엄청 엄청 많았어요 발열체크랑 매장내 인원수 제한 손소독제 철저하게 엄격히 하시고 입장이되서 천만다행이였어요 😆 하지만 저희는 집으로 가야하는시간도 있고 해서 포장해서 각자의 집으로 들어가면 포장,매장 따로 포스기가 있고 들어가서 번호표를 받아요 번호표를 받고 15~20분정도면 치킨이..

먹고사는 이야기 2021.06.20 (12)

감자보관방법

이 시기엔 감자가 풍년이지요 저희집도 감자가 와르르르 감자가 싹이 나지않도록 잘 보관하는법을 공유하려고요 감자보관법 어렵지 않아요 매해 보관해서 오래먹으려고 여기저기서 들은것 공유합니다. 감자가 처음엔 요래 오지요 박스나 한꾸러미 가지구 오셨어요? 싹이나지 않게 잘 보관 하려면 택배나 시장에서 한박스사오셔서 그대로 신문지를 깔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넓게 펼쳐두고 잘 말려줘요 갓 수확한 감자는 포장이되면서 배송과정으로 습기가 생기거등요... 혹시 겉표면이 바싹 말라있다면 이과정은 생략하셔도 되요 비가와서 하필 동네 벼룩이도..재활용쓰레기도 깔게 없군요 ㅎㅎ 비안올때 벼룩신문 모아놔야디., 치킨 쇼핑백만 한가득시구놔🤣🤣🤣 밑에 깔구요 뽕뽕뚫린 요런 수납함에 감자를 옮겨요 다이소 많이 보셨쥬? 수..

먹고사는 이야기 2021.06.20 (7)

바삭바삭 감자전 만들기 ,감자채전

감자의 계절이 왔어요 요즘 비도 너무 자주 오고 날이 왜 이리 오락가락 거리는지... 오늘은 기름 넉넉히 둘러 바삭바삭 구워내는 감자전 만들기 해봤어요 자 ! 그럼 감자전을 만들어볼께요 재료도 초간단 해요 1인분기준 감자 큰사이즈1개 소금두꼬집 후추 톡톡 햄이나베이컨 조금 역시 엄청 간단하니 정말 눈감고도 만들 수 있어요 채칼로 채 내어주고 햄도 얇게 잘라줘요😁 소금 후추 톡톡 해주시고요 밀가루.전분 필요없으니 다여트식아닌가요 ?ㅋㅋㅋ 기름이 있으니깐;;;;;;;;; 눼눼 알아요 다여트식 아닌거 😆 여튼 핵심은 기름을 넉넉히 달궈준 팬에 감자채전을 펼쳐주는데 얇게 펴주세요 최대한 앏게 바삭이가 이요리의 핵심이예요 중간불에 감자들이 기름을 머금고 노릇노릇 구워지는 색이보일꺼예요 요정도..머금을때 뒤집어 주..

먹고사는 이야기 2021.06.20 (12)

2021년6월두번째주< 유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의 종류>

유산소 운동이란 심폐기능과 관련된 운동이지요 혈당 조절 효과가 넘나 좋아 대표적으로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의사쌤이 많이 하라고 하는 운동이예요 암만! 운동 트레이너쌤도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을 적절히 진행하시는걸 많이 보셨을꺼예요 오늘은 유산소 운동의 종류와 유산소 운동효과 유산소 운동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걷기 매일 최소 30분씩이라도 걸으면 정말 우리몸에 장점이 많은 운동이구요 장소를 따질 필요도 없고 집 근처 또는 회사 근처 출퇴근시 언제든 할 수 있다는 것이 걷기 운동의 장점인것 같아요 1년중 제가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기도 하구요 . 오늘도 만보찍음 😊칭찬 타임 ㅎㅎ 조깅 조깅도 역시나 어디서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고 운동효과도 너무나 좋은 운동이죠 가볍게 뛰는 동작을 ..

2021년6월첫번째주<심장병예방에좋은운동>

심장은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인데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순환기 내과 오동주 교수는 전 세계 사망원인 1위로 사망자 10명 중 3명이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하고 돌연사의 80% 가 역시 이 질환으로 사망한다고 말을 하더군요 . 심장병 증상으로는 만성피로와 부종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가슴통증이 있을수 있으며 원인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과 서구화된 음식 식습관 과체중과 비규칙적인 식습관을 들수 있답니다. 이러한 심장질환은 세계적으로 흔한 병으로 질병들을 미리 예방하고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요!! 심장질환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가 있다면 의사의 지시와 처방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며 두 번째로 금연, 세 번째로는 매일 30분 이상 걷거나 운동..

간편한 신김치비빔국수,야식메뉴로 추천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한여름이 된 거 있죠 ㅜㅜ 기온이 적당한 좋은 날이 다 간거 같고 여름 전투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요 😊 김치 요리법으로 신 김치를 활용한 음식은 많은데요 저희 집도 김치 떨어지면 그야말로 비상사태 여러 가지 레시피 중에 더운 여름이나 저녁 먹고 야식이 땡길 시간쯤에 생각나는 야식 추천 메뉴로 간단한 요리 메뉴로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해보야요 ~~ 지금 냉장고에 있는 신 김치로 정말 한 10분~15분쯤 정도로 간단한 요리예요 필요한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1인분 기준입니다 . 고추장 2/3스푼 신김치 종이컵 1 컵 고춧가루 반스푼 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물엿 3분의2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참기름 1.5스푼 깨소금 반스푼 식초 1스푼(생략가능, 저는 ..

먹고사는 이야기 2021.06.03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