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식단

여름에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제철 음식

by ranyday 2021. 7. 21.
반응형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고 그야말로 찐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저야 뭐 ,,,,,, 입맛을 잃거나 그런 사람이
절대 아니지만 ㅎㅎㅎ
불볕더위 때문에 기력도 딸리고
더위도 먹고 입맛을 잃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코로나로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면역력하면
기력 보충을위한 보양식이나
영양제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무엇보다 일상에서 자주 접하고 쉽게 챙겨먹을 수 있는
제철 음식을 먹어주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여름 제철음식으로는 감자, 수박 , 오이 , 메밀 ,매실,
가지 , 복숭아 , 자두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만의 TOP 3 추천 해보려고 합니다 !!


수박

여름에 먹으면 정말 좋은 과일이예요 수박에는 비타민도 풍부하고수분이 90% 이상으로 다이어트 하는
저에게도 너무나 좋은 과일이에요 왜 당기는지 알 것 같네요 ㅎㅎㅎ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칼로리로 100g 당 31kcal로 부담도 없고 낮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도 높아 여름식으로 너무나 좋은 과일이지요
피로 해소에도 좋은 영양성분이 과다 포함되어 있으며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은
이뇨작용과 몸이 붓는 작용을 돕는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붉은 과일이니
라이코펜도 풍부하겠지요?
요즘 1순위로 장바구니에 넣는 과일 중에
수박과 토마토인데 라이코펜 함량을 알아보니
100g 기준에 수박은 4.1 mg 토마토는 3.2 mg 이 들어 있다고 하니 생각보다 수박에 더 많이 들어 있네요?
ㅋㅋㅋ 역시 블로그를 하니 더 똑똑해지는 이 기분 ㅋㅋㅋ
에드센스 고시에 합격하던 불합격하던
나는 내 갈길을 가련다!!!!!!!!!!!!!!!
그리고 요즘엔 수박을 잘라주는 가게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요? 바로 드실 때 잘라먹는것을 추천드리고
집에서도 수박 보관할 때 꼭 깍둑썰기 해서 밀폐용기에 보관하세요 대충 잘라 랩으로 쌓아두면 '세균 덩어리'로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소비자원의 실험 결과 랩으로 대충 싸 두면 기준치 3000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경악을
금치 못하겠군요 악!!!!!!!!!!!!!!!!!!

그렇기 때문에 바로 드실꺼라면
잘라두고 먹지만 바로 먹을 게 아니라면
잘라놓은 과일도 사실은 비위생적일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요😱😱😱

오이


제가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꼭 사는 채소 중의 하나인데요오이는 여름철 밥상에 꼭 올려야 하는 채소예요
다이어트 음식 중에 으뜸이기도 한 오이지만 묻혀 먹어도 맛있고샐러드나 장아찌
오이채로 냉국을 해도
너무너무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예요
칼로리는 낮으면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 외에도 섬유질,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 철과 아연, 리보플래빈,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어요
각종 영양분이 이리 풍부하다 보니 안 챙기면 서운할 채소였네요 항산화 성분이 부족하면 각종 성인병이 찾아오는데 항산화 성분을 챙기는데도 너무나 좋은 채소래요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내 열을 내려주는 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름에 극심한 무더위에 얼굴이
종종 타기도 하는데 얼굴에
생 오이를 붙이면 열이 한결 낮아지면서
화끈거리는 자극이 완화되는 경험은 모두 하셨을 거예요
그만큼 오이는. 자외선으로 피부 재생을 도울 수 있고
특히 두피는 여과 없이 자외선을 받아들이는 신체 부위이므로, 오이를 자주 섭취해 주면 두피 열을 내려 두피 손상으로 인한 모발 관리에도 탁월하게 막을 수 있답니다.
등산 가실 때 왜 오이를 들고 가시는지 이제 알 것 같아요
역시 어르신들의 지혜는 무조건 따라 해야 합니다! 암만!!

복숭아



여름철 제철과일 중에 복숭아를 추천합니다
6월에서 ~ 8월 잠깐 나오는 복숭아는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 제철 식품!
복숭아는 기력 회복에 탁월하고 땀을 배출하고 수분 공급을 해주는 고마운 과일이에요
복숭아 성분 중에
구연산 글루타민 아스파라긴산은
불면증을 예방해서 스트레스 해소시켜
주기 때문에 숙면을 유도하고
또 숙면을 하면 면역력까지 강화시켜
주니 일석이조의 일등 과일이라 안 챙겨 먹을 수가
없는 으뜸 과일이네요 노화방지에 좋은
베타 카 로킨과 껍질에
폴리페놀 성분까지 섭취해야 하니깐
껍질째 베이킹소다로 빡빡 잘 닦아서
꼭꼭 껍찔채 섭취해보도록 해요
100g 당 34kcal로 저칼로리지만 포만감은
아주 아주 좋은 복숭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나 좋은 과일이에요
당도가 높아 한번에 많은 섭취는 비추입니다
모든 적당히!!

동의보감에서는 씨까지
먹는 약용식 여름철 과일로
너무도 좋은 과일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여름에 먹으면 좋은 과일들 이야기 해봤어요 제철 음식 잘 챙겨먹고 여름철 건강 잘 이겨내봐요 ^^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