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간편한 신김치비빔국수,야식메뉴로 추천

by ranyday 2021.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한여름이 된 거 있죠 ㅜㅜ 기온이 적당한 좋은 날이 다 간거 같고 여름 전투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요 😊

김치 요리법으로 신 김치를 활용한 음식은 많은데요
저희 집도 김치 떨어지면 그야말로 비상사태

여러 가지 레시피 중에
더운 여름이나 저녁 먹고 야식이 땡길 시간쯤에
생각나는 야식 추천 메뉴로

간단한 요리 메뉴로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해보야요 ~~

지금 냉장고에 있는 신 김치로 정말 한 10분~15분쯤 정도로 간단한 요리예요

필요한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1인분 기준입니다 .

고추장 2/3스푼
신김치 종이컵 1 컵
고춧가루 반스푼
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물엿 3분의2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참기름 1.5스푼
깨소금 반스푼
식초 1스푼(생략가능, 저는 안넣어요)
삶은계란 반개(오늘생략)

지난 주중 학원 끝내고 급 배고프다고 온 따님을 위해
비빔국수로 1인분

후다닥 양은 냄비에 한개로
모두 끝낼 생각에 ㅋㅋ

첫째로
보글보글 물을 올려요.

물이 끓는 동안

초간단 레시피 인만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비빔국수의 핵심인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김치양념을 미리 만들어 두어요

자주 등장하는 가위질 ㅋㅋㅋ
신김치 잘 잘라주고요
그 위에 1번 으로 김치양념소스 버무리기

1번
설탕 한스푼
고향의 맛 산들애 살짝 ( 요거 넣어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빼도 맛있지만 적당한 msg 저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고추장 한스푼
고춧가루 반스푼
마늘,올리고당2/ 3, (물엿이나 꿀도 ok )
간장 한스푼,
참기름을 뺀나머지 모두
넣고 미리 섞어두고
만들어 놓지요^^

물이 끓으면 1인분 삶아 주어요
요즘은 이렇게 1인분 표시해주니
편한거 같아요
면을 펼쳐서 달라붙지 않게 집게로 빠르게 펼쳐주시고요 ~

라면을 삶을때 면을 집게로 들었다 놨다 하면 더 탱글거린다고 해서 국수도 그렇게 하고 있는데
전 잘 모르겠네요 헤헤 뭐 ,맛있다고 하니깐 여튼 그런방식으로 ㅋㅋ일단 삶아놓고

그리고 넓지 않은 냄비에 면을 삶을땐 국수면수가 넘칠수 있기때문에 저처럼 하실분은

면을 잘 지켜 보고 계셔야 해요 안그럼 물이 넘쳐서 대형사고가 날 수 있거등요

초보 요린이 님들은 넉넉한 물과 냄비에 면을 삶아 내시구요 ~ 이게 정답입니다

저는 설거지가 구찮은 사람이니깐 그릇
한개라도 줄일려고 ㅋㅋ 이래 합니다
면이 들어봤을때 면이 투명해질때쯤 잘 모르시겠으면 찬물에 씻고 익었으면 꺼내주어요 !
면을 재빨리 찬물에 헹구어 조물락 조물락
밀가루물을 빼주어요
얼음을 두고 헹구면 또 탱글 거린데요 ㅎㅎ

여기저기 본건 많지만



나는 그냥 내 스타일대로 하련다 ~~~~~~~

난 빨리 끝내고 쉬고 싶다아~
주방퇴근시간이 젤 행복한거 같아요
물기를 잘 빼줍니다
빼주고 저는 한스푼정도의 물을 조금 있는
상태에서 비벼 주는데요
이유는 너무 물을 많이 빼면 국수가
윤기가 없어서 뻑뻑 하더라구요



빼둔 면에 1번 김치양념 을 넣고 비벼준후
참기름으로 마무리 ~

정말 맛있고 간편한 한끼음식 ,
야식메뉴 완성이 됩니다.



주말이 다 지나가고 있는데요 ~

블로그 포스팅은 꾸준히 하기가 무척 힘든거였네요 ㅠㅠ

1일 1포스팅 하시는분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저는 천천히 꾸준히 하자 생각하고 1주에 2~3개 포스팅이 목표였었는데

일주에 한번 이것도 진짜 힘든 일이군요 ㅎㅎ

자! 그래도!! 오늘도!!푯팅 해봅니다

집에서 내가 만든요리로 간편히 해결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