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운동

다이어트 한달에 5킬로 빼기(운동편)

by ranyday 2021. 7. 11.
반응형

아직도 가야 할 길이 태산이지만
평생 다이어트 해야 할 것 같지만
일주일에 1킬로씩 뺀다는 생각으로 한 달에 5킬로 감량 성공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진짜 열심히 매일매일 헬스 하시고 엄청 열심히 식단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냥 저는 저 나름대로 치팅데이도 가지고 먹고 싶은 일반식은 하면서
감량했어요 ㅎㅎ 아직까지 식단까지 공유하지는 않았지만
식단도 빨리 공유하고 싶어요 ㅎㅎㅎ
저도 식탐이 너무나 많은 아줌마라 ㅜㅜ 다이어트 정말 쉽지 않았는데
지난달 여행 다녀오고 각종 행사도 많고 그래서 급 찐살은 빼야겠다는 생각에 조금은 힘든 다이어트를
하긴 했었어요

평상시에 수영 주 3회
식단은 일주일에 3번~4번 정도만 했다면

이번엔 하루에 식단 1~2번으로 늘리고 운동도 정말 꾸준히
주 3회 수영 , 주 1회 등산
(유산소 운동 1시간 이상 무산소 운동 30분씩 매일 하시면 더 좋아요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알코올 섭취 주 1회로 제한 하기 이게 가장 기본 중의 기본 큰 맥락이고!

써보니깐 제 나름의 피나는 노력을 했네요 ㅎㅎㅎ
저에겐 알코올이 정말 소중한 아이인데요 ㅜ
4월 ~ 5월만 해두 아무 생각 없이 맥주 1캔씩은 계속 먹기도 했었고 그랬는데
급 찐살에 몸도 너무 피곤하고 무엇보다 기분이 살이 찌니깐 우울하더라고요


이번 다이어트하면서 조금은 도움을 주었던 다이어트 보조 식품도 말씀드려 보려고 하는데요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환 , 그리고 물을 꾸준히 먹을 수 있게 해 주었던 히비스커스 티
그리고 단백질 셰이크 도 한몫했었어요
요즘은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간식도 많아서 다이어트하는데 정말 좋은 세상이 됐어요
찾아보시면 다이어트 저칼로리 빵 , 저탄수 빵, 단백질 빵, 저칼로리 음료

우뭇가사리는 냉면이 먹고 냉면 대체식으로 드셔 보세요 저칼로리인데 포만감이 장난 아니에요
라라 스위트 저 칼로리 아이스크림인데 한통에 저만큼의 칼로리인데 시판 아이스크림 맛을 내서 정말 적극 추천해요
본인에게 맞는 저 칼로리 다이어트 대체식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주말에 폭식을 하지 않아야 감량했던 체중도 유지를 할 수 있어요

폭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큰 동기부여가 있어야 지속 가능한 것 같아요!

이번에 큰 동기부여가 있진 않았지만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면서 다이어트하는 모습은 꾸준히 쓰고 싶었어요
이게 이번 힘든 다이어트의 큰 동기 부여였던 것 같고요!
이번 달 말엔 동창들과 모임이 있어요 ㅋㅋㅋ
친한 친구지만 진짜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 앞에서
살찐 모습은 보이기 싫었어요;;;; 이것도 동기부여라면? 동기부여죠?
그리고 가을에 여행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가장 큰 것 같네요
예쁘게 살 빼서 샤랄라 원피스 입고 다니며 사진 왕창 찍고 싶어요
아직도 감량 10킬로 남았어요 언제 빼나 싶지만 또 열심히 하면 빠질 거예요
그렇죠?? ㅋㅋ

저번에 레시피 공유했던 프로틴 빵 냉동실에 얼려두고 야금야금
다른 간식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포만감 좋고 맛있었던 ㅋㅋㅋ
오늘도 프로틴 빵보단 상대적으로 간단한 프로틴 바 만들어 두고 왔어요
만드는 법 또 공유해볼게요

7월 첫째 주 운동 숙제

월요일 수영 + 만보 걷기 하려고 했는데 5 천보

화요일 만보 기록

수요일 공복 유산소 비가 와서 옥주현 요가 ㅋㅋ 오래간만에 하니깐 땀이 비 오듯 ㅋㅋ역시 개운해지는 데는 요가가 최곱니다

목요일 운동은 만보 조금 못 채우고 하루 마감 ;;;;;;; 그래도 막둥이랑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금요일 운동 오늘은 왜 이리 힘들었는지 ㅋㅋ 대자연의 날이 다가왔기 때문 ㅎㅎㅎ 확실히 힘들었어요 ㅜ

동생네 집 앞 수리산을 다녀왔어요
집 앞이 바로 등산로로 연결이 되니깐
너무 좋고 앞으로 종종 와야겠어요 물가도
있고 너무 좋은 거 있죠

금요일 밤 5킬로 감량의 즐거움에 치팅데이를 갖게 됐는데 ㅎㅎ동생이랑 엄청 먹었어요 후회막심 ㅎㅎ
밤에 5 천보 정도 걷고
토요일에 등산 저녁 또 만보정도 걸어줬더니
3만 보 ㅎㅎ 많이 걷기도...
많이 먹기도 한 하루였었어요
덜 먹고 덜 움직이면 될 것을
이리 미련할 수가 있나요 ;;;;;;
감량한 건 지켜내고 싶은 맘에
내일부턴 또다시 목표한 감량 몸무게를 위해 파이팅!!













#다이어트
#다이어트운동
#한달에5키로감량
#유산소운동
#공복유산소
#다이어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