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운동

2021년5월넷째주<운동이 중요한 이유>

by ranyday 2021. 5. 22.
반응형

블린이로 입문하고
처음으로 운동 기록을 남겨볼께요



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테클도 존중하고 배웁니다.
공감주시면 더 힘이나지만
이상한건 바꿔야되니까요^^

제가 건강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것

1번은 식단
2번도 식단
3번도 식단
4번도 식단
5번 운동 입니다 .

왜 5번중에 4번이나 강조하냐...
운동 백날해봤다 폭식 한번에
그동안 힘들게 쌓아올린 피땀눈물..을
무너뜨리거든요

근데말입니다!


내가 과연 귀한 피처럼 땀을 흘렸는가...잠시
생각해봤습니다..아주 반짝 일주일?
빡세게 하긴합니다🥲
여행가기전 일주일?중요한 만남 3일전?
바짝 하고 또 다시

에라이 ...다 집어쳐

그래서 또다시
시~~~~이작 ㅋㅋㅋ
모 어쪄겠어요 다시 뚱띵이로 사는 수 밖에

그래도!!!

제가 계속 다이어터다
자꾸 거짓부렁을 자꾸 치는 이유는

먹고 운동을 안하는 사람과
먹고 운동을 하는 사람은
분명 차이가 있답말입니다

여러분!!

자세한 이유는
운동을 하게되면

지방 소모를 늘려 정상 체중을 유지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습니다만

뭐 쉽습니까??
정상체중은 아니지만
가까이 갈 수 있게 노력 하자는 얘깁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겠다는 생각과
내몸을 움직여 운동하는 것은
우리 몸 장기가 쓸 힘을 근육에 저장해 몸의 각 장기가 잘 기능하도록 하기 위함이 그 첫번째 목적이예요

즉,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인간의 몸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져 있답니다

몸을 일단!?움직임을 하면

1번 교감신경이 긴장하게 되고,
2번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심폐기능을 촉진시키고,
3번 근육 내의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4번 혈액의 흐름이 증대되어 근 운동을 원활하게 근육 내의 에너지 소비에 따라 대사가 항진되어 전신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됩니다

다 아는이야기를
또 하는것 같지만...

알아도 못하는
나약한 나란존재는
작심삼일을 넘기지 못하지만
작심삼일을 365일중에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도
한달에 두세번만 해도 모이면?
지금의 건강한 내가 될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늘 겉껍데긴
제자리인 제가 아가리어터 같을 순 있습니다만..
꿋꿋이 의지를 잃지않고
꾸준히 기록해보려 합니다.

운동을 하는자와
않하는자는 확실히!!차이가 있습니다!
믿으셔야 합니다.

운동을 하는사람은 모든 신체기능이 향상되어 오히려 더 많은 힘을 새로 만들어 낼 수 있게하고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게되어긍정에너지가.
뿜뿜해진다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운동 시간은 보통 하루 30분- 1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주 2-3회의 근력 운동 30분 정도가 적당하며, 나이 들수록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는 것보다는 시간 차를 두고 하는 것이 체력 저하를 막아 적절한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게 된다고 합니다 !!!

여기까지 제가 아는 내용을 정리 해봤구요

그래 넌 그래서
얼만큼. 운동했지!
하실꺼니깐

지금부터는 인증 사진입니다 .

이번주는 중간 휴일이 있었어서


먹는거 자제가 더 힘들었던 한주였습니다.


석성산 정상 터줏대감 고양이 🐱팔베고 잘도 잔다 너 ㅋ

수요일 공휴일도 수영장을 열어주셨는데
알람이 공휴일은 꺼져있었네요
그래서 못가구 대신 등산을 ㅎㅎ
왕복 2시간30분코스입니다
다음엔 저희 동네산 이야기 해볼께요

오늘도 날이 좋아서 가볼까
시동걸어봅니다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여러분

여기까지 방문해주시고
구독해주셔서 감사해요
구독은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