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사는 일기/건강한 운동

2021년5월다섯째주<공복유산소운동효과>

by ranyday 2021. 5. 30.
반응형

제가 요즘 그나마 유일하게 계속하고 있는
공복 유산소 운동으로
새벽에 수영을 하고 있어요
직장맘이다보니
확실히 저녁에는 운동을 빼먹기 일쑤라
난데없이 미라클모닝 을 실천하구 있어요😝
일주일에 3일만이요 ㅋㅋㅋ
아무래두 새벽이니 공복이겠고
근력이 생긴다고는 하지만
수영은 근력쪽보다는 유산소 운동이죠 ^^

아침에 하는 공복유산소운동 효과로는
큰 장점으로 뭐니뭐니해도
체중조절이 되는 운동 이예요

공복유산소는
수면이 6시간~8시간이 되고
에너지원이 따로 없기때문에
바로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몸무게 줄이는 방법 중에
바로 효과가 나는 운동이지 싶어요 ㅎㅎ

공복에 하는 운동은
지방을 20%더 태운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요

지방중의 피하지방보다는 내장지방의 연소가
빨라 일주일에 꾸준히 주 3회 이상 추천

그러고 보니 저는 딱 3번 하네요
요즘 주 5회로 늘릴까 고민중이예요
비가 왔던 이번주는 ..정말 3일 하기 싫어서
아주 꾸역꾸역 힘이들었거등요
5일을 해야 그래도 책임감에 주 3회는 꼭!
오지않을까 싶더라구요

그렇지만 공복시 유산소 운동에도
단점은 있는데요

얘가 왜 비비꼬고 있는지?
아실분은 아실텐데요
수영을 하고 나면 엄청
배가고프다➡️먹는다➡️많이먹는다
ㅋㅋㅋ

일명 구멍운동이라 부르지요 ㅋㅋㅋ

근데 저리 몸이 먹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공복유산소는 지방을 먼저 태운다고 말씀드렸지요

우리몸이 아침에는 탄수화물이 없으니
탄수화물➡️지방➡️단백질 단계로
에너지원을 쓰는데
바로 지방을 태우니 다 태우고 나면
단백질을 태우고
그러다 보면 근손실이 온답니다!

그래서 뭐든지 적당히
공복유산소 운동시간은
40분이하로 운동을 해야해요
딱 제 체력도 더 하면 힘들더라구요ㅋㅋ

저처럼 체지방이 높은 사람에게 추천 드려요

저혈당이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의사와 상의 하세요!!

왜냐하면~
지방을 태우면서 나오는 코티솔호르몬이
과다하게 나오면서
피로감이 더 많이 나오고
일상이 반복되면서 만성피로가 된답니다

역시 운동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운동을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혈당이 있으신분은
공복유산소 보다는
식사후 30분뒤에 하는것이 좋다네요

마지막으로
이번주
아주 꾸역꾸역 인증샷 올려봅니다 ㅋ

월요일 오리발 하는날이라 손동작도 잘 나오고 재밌지만
쓰앵님이 엄청 엄청 끝이없이 돌려주시는 월요일 😝

수요일 비가 내렸고 음청 힘겹게 일어났어요
그렇지만 지방을 불태워야 겠다는 일념하나로
꾸역꾸역 ㅎㅎㅎ

금요일 이번주 마지막? 운동 ㅎㅎ
새벽 6시 타임이라
5시 반엔 출발해야 여유롭게 운동 하는데
6시 10분전 기상

미췬듯이 달려가서 미췬듯이 샤워 마치고
겨우 6시 십분 입장 오늘은 다이빙수업하는날
점핑이 어색해서
자세가 자꾸 안나오죠 ㅋㅋ

이렇게 이번주 운동은 마무으리~~~
일요일 날이 화창해서 등산을 가려했는뎀
친정에서 너무 늦게 와서 빠르게 패쓰
낼부터 또 열씨미 해보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